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용어 설명

 

블로그 관리를 위해, 메모가 필요하기도 하고, 항상 찾아보는 내용들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블로그 찾아 오시는분들도 많은 정보고 공유가 되길 바랍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일정량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만...

이 블로그라는것이... 이 애드센스 라는것이... 참 어렵네요

 

자주 보게 되는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 대한 용어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페이지뷰

 - 페이지뷰는 방문자들이 내 블로그를 몇 페이지를 보았나를 나타내는 지표 입니다.

 - 실제로 방문자 수와는 표기 값이 상이한데, 이는 한명의 한방문자가 여러 페이지를 볼 수도 있어서, 

   방문자 수와는 다르게 표기 됩니다.

 

페이지 RPM

 - 페이지 RPM은 수익처럼 표기 되며, 이 지표는 페이지뷰의 값이 1000 이 도달하였을때, 발생하는 수익입니다.

 - 방문자들이 방문하는 블로그에서 본 페이지의 총 값이 1000 개를 넘어가면, 생겨나는 수익입니다.

 

노출수

 - 본인의 블로그의 광고가 블로그를 방문한 방문자들에게 보여진(노출된) 횟수를 의미 합니다.

 - 메인페이지나, 하나의 글 안에 광고가 얼마나 있냐에 따라 값이 변동되는 지표 입니다.

 

CPC

 - 블로그를 운영하고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항목인 것 같습니다.

 - CPC 란 광고당 1클릭시 발생하는 수익을 나타내는 지표 입니다.

 - 방문자가 블로그의 광고를 한번 클릭하였을때, 측정되는 수익입니다.

 

클릭수

 -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의미 합니다. 

 - 광고가 클릭된 횟수 1번마다 수익은 CPC에 표기 됩니다.

 

페이지CTR

 - 클릭수를 페이지뷰로 나눈 지표입니다.

 - 해당 지표의 값(%)이 높을수록 블로그의 글을 읽으며, 광고까지 클릭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는 방법

 - 애드센스로 블로그의 광고수익을 올리고 싶다. 하는 생각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생각을 하고 계시겠죠. 

 - 기본적인 수익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에 노출이 된다 > 페이지뷰의 값이 상승한다 > 광고를 클릭한다.

 

블로그를 방문하는 방문자가 나의 블로그에서 포스팅된 글을 읽으며,

본인이 생각하고 있던 물건이라던지, 제품이라던지, 음식이라던지 등등

관심사를 가진 광고가 노출되었을때,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하여야 수익이 발생합니다.

 

기본적으로 글의 정보성과 질을 따지겠지만, 사람들을 많이 유입시키는 노력이 많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현재까지의 수익과 앞으로의 목표

 

 구글 애드센스 정책상, 제가 지금까지 수익이 얼마인가에 대해서는, 정확히 말씀 드릴 순 없습니다만,

 한달에 배달 몇번 시켜먹을 정도의 수익은 발생 되고 있습니다.

 

 직업이 IT업무를 하다보니, DB 와 OS를 주로 다루고 싶지만,

 생각보다 업무량이 많고, 기본적인 내용을 포스팅하기엔, 검색하여 나오는 게시글들이 많기 때문에,

 현재 방향성을 바꾸려 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사회적 이슈나 넉두리에 대한 내용을 작성하고 있으며,

 IT 집업군의 시스템 엔지니어, 네트워크 엔지니어, TA, 인프라 구성에 관련한 항목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인프라 구축시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작성을 하려하나, 내용이 너무 방대하여, 손을 못대고 자료만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무리

 

 메모장으로 시작해서, 수익이 발생한지 몇달이 지났네요.

 삭제한 글도 많고, 비공개 글도 많은데... 정리가 되질 않아, 업로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완성된 내용으로, 

 

 IT 엔지니어 직업군을 선택한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일하기 싫다...........